본문 바로가기

베들레헴 성경프로그램

베들레헴 성경프로그램 : 윈도우 용 구버전 (3.8.5)

베들레헴 성경 : 윈도우 용 구버전 (3.8.5) 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윈도우용은 구버전을 더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성경연구를 할 떄 어려운 성경구절이나 이해가 안되는 성경절은 여러 번역본을 비교하며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4.0.0 버전에서부터는 성경절 찾기 기능이 달라졌습니다. 구 버전은 선택하는 번역본을 모두 찾아주는 기능이 있는데 새 버전은 제한된 성경을 택해 비교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점이 아쉬워서 제작하신 분건의 해 보기도 했는데... 여러기능이 많아져 프로그램이 무거워서 그렇다네요... 

 

이 버전은 제 기억으로는 이런 기능이 있는 마지막 버전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압축을 푸시고 폴더를 통째로 아무곳에나 옮겨 놓으시고 실행 파일을 바로 실행하셔도 되구요.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생성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윈도우용 베들레헴 받기 ] 

 

 

베들레헴은 한글윈도우용 성경 검색 프로그램이다. 성구와 성경절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고, 성경을 장별로 읽거나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으며 작성하는 문서에 쉽게 끼워넣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베들레헴은 완전 무료 프로그램이며 공개되어 있으므로 마음대로 사용하고 복사하고 배포할 수 있다.

베들레헴의 기능

 

1. 찾고자하는 낱말이 포함되어 있는 성경절을 찾아서 출력창에 보여 주든지, 찾은 내용을 직접 아래아 한글이나 MS Word에 보낼 수 있다. 또한 출력창에 먼저 출력한 후에 보낼 내용만 선택하여 아래아 한글이나 MS Word에 보낼 수도 있다.

 

2. 원하는 낱말을 찾을 때, 성경전체, 구약전체, 신약전체, 범위선택과 같이 원하는 범위를 지정하여 찾을 수 있으며,  'AND 검색', 'OR 검색' 을 지원하고 한번에 3 낱말까지 포함된 성경절을 검색할 수 있다.

 

3. 성경절 찾기기능을 지원한다. 원하는 성경절을 직접 타자하여 입력하거나 성경책명 콤보박스와 장절 콤보박스에서 선택하여 입력하여 찾을 수도 있다. 또한 한 절 뿐만 아니라 이어서 몇 절까지 함께 찾아 볼 수도 있다. 사용자가 성경 번역판을 여러 개 선택하고 성경절찾기를 하면 선택한 모든 번역판의 성경절을 한꺼번에 찾아 나열해 주고 찾은 성경절의 앞뒤절이나 앞뒤장, 책으로 쉽게 이동하면서 비교 연구할 수 있다.

 

4. 성경 보기 기능을 지원하여 마우스 또는 키보드만 사용하여 성경을 장별로 읽거나 볼 수 있으며, 프리젠테이션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창을 동시에 띄워놓고 각 창에 서로 다른 번역판을 나오게하여 번역판을 비교하면서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다. 각 창의 성경 장절은 서로 연동되어 장절에 맞추어 따라 움직이게 된다. 연동하여 움직이는 것은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다.

 

5. 지원하는 성경은 개역한글판, 개역한글판 국한문, 개역개정판(4판), 개역개정판 국한문, 바른성경, 새번역(표준새번역개정판), 우리말성경, 쉬운성경, 공동번역(개정판), 한글킹제임스, 킹제임스흠정역, 현대인의성경, 현대어성경, 영문 HCSB, ISV, ESV, KJV, NKJV, NIV2011, NIV1984, NRSV, NASB, NLT, MSG, GNT 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필요한 번역판만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6.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였을 때 빠른 메뉴가 나타나서 베들레헴의 대부분의 기능을 빠른 메뉴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대부분의 기능을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단축키 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7. 각 창의 크기와 위치를 기억하였다가 다음 실행시 기억된 위치와 크기로 실행되므로 자신이 좋아하는 위치와 크기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8. 성경절 출력 형식을 다양한 모양 가운데서 선택할 수 있다. 성경절 본문에 좌우에 붙일 따옴표와 장절에 붙일 부호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으며, 장절을 앞에 또는 뒤에 붙일 수 있다. 또한 번역판 이름도 장절과 함께 나오게 할 수도 있다.